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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소개 INTRODUCTION

윤리·인권 경영

부산관광공사 인권경영헌장

부산관광공사 윤리헌장을 다음과 같이 제정한다.

우리는 ‘즐거운 관광, 행복한 시민’이라는 기업이념과
‘관광생태계 활성화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일류 공기업으로의 성장’이라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차별 없는 공정한 사회구현’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인권경영’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 및 국내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국적,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사회적 신분,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고용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업장 환경을 조성하여 직원의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업무나 계약 상대방, 지역주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보호 조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힘쓴다.
하나,
우리는 경영 및 사업추진에 있어서 국민의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활동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하며, 사전 예방에도 적극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정기적인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여 인권점검 실천의무를 실행하고 그 결과를 성실히 반영하여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우리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부산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인권침해 시 구제절차

  1. 01

    사건신고(전화/이메일/익명신고)

    인권침해신고서 제출
    신고인 비밀보장

  2. 02

    사건접수

    인권경영 담당부서

  3. 03

    사건조사 및 내부보고(근거자료 수집)

    사장 및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

  4. 04

    인권경영위원회
    소집 및 조사착수(처리방향 결정, 특정위원 배부)

    (신고인) 출석요구, 진술서 제출(14일이내)
    (조사자) 진술청취(14일이내)
    또는 현장조사/감정

  5. 05

    인권경영위원회 심의·의결(전화/이메일/익명신고)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및 조사에 따른 처리방향 결정, 구제 심의

  6. 06

    서면통보 시정·조치(전화/이메일/익명신고)

    (신고인) 서면통보
    (신고인) 보호조치
    (피신고인) 인사조치, 징계, 재발방지교육 등